생활 하다 보면 컵, 거울 같이 유리로 되어 있는 물건을 많이 사용하게되는데요 사용할때는 좋지만 부주의로 인하여 깨지면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알아 두셨다가 잘 처리하셔야 수거해 가시는 분들도 안전하게 수거가 가능 하니 꼭 참고 하세요
목차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깨진 유리는 크기에 따라서 처리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컵 같이 작은 물건이 깨졌을 때와 창문 같이 큰 물건이 깨졌을때 각각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유리 버리는 방법
작은 유리는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려도 무관 합니다. 다만 처리를 잘 해줘야 하는데요 컵 같이 작은 물건이라면 우유갑 같은 조그만 상자에 담아 테이브로 밀봉 하는 식으로 처리해서 수거하시는 분이 다치지 않게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유리가 있는 종량제 봉투 외부에 날카로운 물건이 있으니 취급에 주의 하시라는 문구를 넣어 주신다면 수거 하실때 주의를 할 수 있어 안전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큰 유리 버리는 방법
창문이나 전신 거울 같이 큰 유리가 깨졌을 때는 불연성 폐기물 쓰레기봉투, 마대봉투에 넣어서 처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깨진 도자기, 화문, 폐벽돌, 폐기와, 폐토사 등 재활용이 안되며 부피가 크고 미닐 제질의 종량제 봉투에 담으로 봉투를 찢어지게 만드는 물건들을 마대봉투에 넣어서 버리면 되겠습니다.
각 지자체 별로 판매 하는 곳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구청 및 주민센터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 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고
가격 역시 지자체 별로 다르나 20L에 2000원 가량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끔 마트에서도 판매하긴 하나 그 수가 적으니 주민센터에서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무리 마대에 담았다고 해도 날카로운 부분이 튀어 나올 수 있으니 망치 등을 이용하여 작게 부수는게 좋고 신문지나 박스 등으로 잘 처리하여 찔림이나 베임 등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부에 날카로운 물건이 들어 있으니 주의 하시라는 경고 문구를 적어 놓으면 처리 하시는 분들이 더욱 안전에 유의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