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타인과의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가장 먼저 실행할 수 있는 조치를 내용증명 보내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내용증명 인터넷 보내는법 확인하셔서 손쉽게 조치할 수 있도록 하시고 작성방법 및 양식까지 제공해 드릴 테니 내용증명 보내는법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목차
내용증명
내용증명이란, 개인 및 상호 간의 채권 또는 채무의 이행 등의 득실 변경에 관한 부분을 문서화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손해배상 청구, 계약 해지 통보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내용증명 자채는 법적인 효력이 없고 사실을 증명하는 목적으로 사용한다는 점 꼭 참고하세요
내용증명 작성방법
내용증명은 특별한 작성 서식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나 몇 가지 내용은 꼭 지켜줘야 하는데요 사실관계에 입각하여 객관적으로 육하원칙에 맞추어 작성하셔야 합니다. 또한 내용증명을 발송하는 일에 대한 원인과 현재 상황, 피해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내용증명 보내는법
내용증명을 보내는 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우체국에 방문해서 보내거나 우체국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보낼 수가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내용증명을 보낼 때는 동일한 내용증명 3부를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수신인, 발신인, 우체국이 각각 1부씩 가지고 있어야 하며 우체국의 경우 3년간 내용증명을 보관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1번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가셔서 전체 메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증명 서비스 - 내용증명 순서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내용증명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중간 부분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증명을 신청할 수가 있는데요 이때는 미리 우체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내용증명을 보낼 수 있으니 꼭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증명의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하시고 본문 작성을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온라인상에서 본문을 작성할 수도 있고 미리 양식을 준비해서 스캔한 다음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모두 작성하셨다면 결제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결제 방법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므로 원하시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결제를 마치면 우체국 내용증명 인터넷 보내는 법 끝나게 됩니다.
내용증명 양식
내용증명 양식이 필요하신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