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민원 서류가 필요한 경우 많은 사람들은 주민센터를 방문 하시는데요 주민센터가 운영하지 않거나 가까운 곳에 없다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다양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 및 발급 가능 서류 종류, 수수료 한꺼번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는 가까운 곳에서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설치된 기계로 주민센터 근처 또는 병원, 관공서, 지하철역 등 다양한 곳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위치 검색 방법
내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 설치되어 있는지 알아 볼수 있는 방법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 발급 안내 순서로 접속 진행 하시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에 대해서도 쉽게 확인 이 가능 하며 내 주변에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검색도 가능 합니다.
발급 가능 민원 서류
발급이 가능한 민원서류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주민등록등본, 초본 부터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이용계획확인서, 건축물대장, 농지원부, 병적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무, 부동산, 가족관계, 수산, 교육, 국세청 등의 다양한 민원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민원 서류를 발급 받을 때에는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지문 인식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 한다는 점 유의 하시구요, 몇몇 민원 서류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 하지만 수수료를 받는 민원 서류도 존재하기 때문에 미리 현금이나 카드를 준비해서 수수료를 납부 하실 수 있도록 준비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