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내가 가지고 있던 물건을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당황하게 되는데요 대중교통 분실물 찾기 통합센터 이용하시면 버스, 지하철, 기차, 택시에서 분실한 물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대중교통 분실물 찾기 통합센터
경찰청에서는 유실물 통합포털 사이트에 전국 각지에서 접수된 분실물을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한 서비스를 시행 하고 있습니다.
만약 분실물이 사이트에 없더라도 미리 분실물에 관한 정보를 입력해 두면 해당 물품이 접수되었을때 연락을 받을 수 있어 분실물 발생 시 미리 정보를 입력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에서 분실했을 경우
버스에서 내 물건을 분실했을 경우 어떤 버스를 이용했는지 여부를 꼭 기억하셔서 해당 버스 회사에 전화를 하여 차고지에서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분실 사실을 뒤늦게 안 경우라면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 분실물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지하철에서 분실했을 경우
지하철에서 하차 직후 분실물을 인지 했다면 바로 역무실을 찾아가 하차한 시간을 이야기하여 지하철의 위치를 추적하여 분실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 분실물의 존재를 알았다면 지하철 유실물 센터로 문의하셔야 하는데요
2017년 10월 부터 지하철 유실물 센터가 경찰청 LOST 112 사이트로 통합되면서 한꺼번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위 방법으로 지하철에서 발생한 분실물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기차에서 분실했을 경우
기차를 타고 있는 상태라면 기차에서 근무하고 있는 승무원에게 분실 사실을 알리고 조치를 취하면 되지만 기차에서 내린 상태라면 기차역 역무실에 분실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이때 승차권을 가지고 있다면 해당 기차의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니 이점 고려하셔서 분실물 찾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분실물에 대해서 인지했다면 철도고객센터 주요역 유실물 센터에 문의해서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실물을 찾았다면 반드시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방문해야 해당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리인이 수령하는 경우 위임장과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수령 가능합니다.
택시에서 분실했을 경우
택시에서 분실물이 발생했을 경우 차량 번호를 알고 있으면 빠르게 찾을수 있지만 모른다면 영수증에 차량번호가 적혀 있으니 이점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현금결제를 하셨다면 전국 택시운송 사업조합 사이트에서 유실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분실한 기간이 오래되었다면 앞서 언급한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을 이용하여 해당 유실물을 검색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